마우스따라 선그리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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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작성자 운영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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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/ 무비 클립이 붙여질때 쓰여질 변수;
attachSu = 0;
// 선의 출발점 X의 좌표를 넣어줄 변수;
xChulBar = 225;
// 선의 출발점 Y의 자표를 넣어줄 변수;
yChulBar = 200;
// 마우스가 눌러졌는지를 확인하는 변수;
sangTea = false;
// 선을 그려주는 함수;
function senGRiGi(xNow,yNow) {
var xChaY = xNow - _root.xChulBar;
var yChaY = yNow - _root.yChulBar;
_root.attachMovie("jul","sen"+attachSu,attachSu);
_root["sen"+attachSu]._x = _root.xChulBar;
_root["sen"+attachSu]._y = _root.yChulBar;
_root["sen"+attachSu]._xscale = Math.sqrt((xChaY*xChaY)+(yChaY*yChaY));
_root["sen"+attachSu]._rotation = Math.atan2(yChaY,xChaY)/(Math.PI/180);
_root.attachSu++;
_root.xChulBar = xNow;
_root.yChulBar = yNow;
}
왼쪽 상단에 빈 무비클립에 다음 무비클립이벤트 액션스크립트를 추가하세요.
onClipEvent (mouseDown) {
_root.xChulBar = _root._xmouse;
_root.yChulBar = _root._ymouse;
_root.sangTea = true;
}
onClipEvent (mouseUp) {
_root.sangTea = false;
}
onClipEvent (mouseMove) {
if (_root.sangTea==true) {
_root.senGRiGi (_root._xmouse,_root._ymouse);
}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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